가) 연료량 확인 및 보급절차 체크
조종석의 FQI(fuel quantity indicator)로 확인하거나, 고장 시 정비사가 직접 확인해야 하는데, 좌측 날개에 있는 fueling control panel을 보고 알려줍니다.
보급절차는, 연료차를 끌고와 항공기의 연료주입구에 있는 리셉터클을 맞추어 끼운 후, fuel control panel의 boost pump s/w를 on 시킵니다. 그리고 넘치거나 모자라지 않게 잘 주시하며 보급합니다. 소량 보급 시 수동 펌프로 보급합니다. 연료의 종류가 정확한 지 확인, 주위에 스파크를 일으킬만한 물질을 정리할 것.
나) 연료의 종류 및 차이점
- 연료에는 고체 액체 기체 연료로 나눠지는데 항공기에는 액체를 씁니다.
왕복기관은 AV-가스, 제트기관은 케로신 / 케로신 + 가솔린 타입이 있습니다.
케로신 민간용은 JET A / JET A-1(주로 사용), +가솔린 타입에 JET B 가 있습니다.
케로신 타입은 끓는 점 범위가 165~290도에서 증류된 연료이며, +가솔린 타입은 끓는 점 범위가 35~315도에서 증류된 연료입니다. 둘은 빙결점이 다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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